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존중에 대해<아직도 가야 할 길><Tuesdays with Morrie>

천국 . treasured

by soEnae 2014. 2. 17. 15:26

본문

 

 

 

 

 

 

 

 

 

When Morrie was with you, he was really with you. He looked you straight in the eye, and he listened as if you were the only person in the world.

-<Tuesdays with Morrie> Mitch Albom

 

 

참으로 들어 주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집중하는 것은 사랑의 표현이다. 참으로 들어 주는 것은 근본적으로 내가 무엇을 바라는가, 내가 놓인 사회적 처지가 어떠한가, 내가 상대방이나 또는 상대가 말하는 일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하는 것들로부터 떨어져 나와 일시적으로 그것들을 포기하거나 제쳐 놓는 그런 훈련이다. 이것은 말하는 사람의 세계 안으로 들어가 가능한 한 그와 같은 체험을 하기 위함이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의 감정 이입을 실제로 우리 자신의 경험을 연장하고 확대시켜 준다. 그러므로 이러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얻기도 한다. 참으로 들어 주는 것은 자신을 분리하고 자신을 제쳐 두는 것이므로 이것은 또한 다른 사람을 완전히 받아들이는 것이기도 하다. 이렇게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면 말하는 사람은 공격의 위험성에서 벗어나 듣는 자에게 더욱더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던 많은 것을 준다. 이런 것이 일어남으로써 이야기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이 서로를 더욱더 정확하게 이해하게 되고, 훌륭한 사랑의 이중주를 시작하게 되는 것이다.

 

-<아직도 가야할 길> M. Scott Pack

 

 

 

 

 

'천국 . treasur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례식장에서  (0) 2014.02.27
중보기도와 디테일  (1) 2014.02.21
2014년.  (2) 2014.01.07
신명기의 신약적 적용  (0) 2013.11.19
언-뉴럴라이저  (4) 2013.11.05

관련글 더보기